요즘 일본 여행 갈 때 알펜을 꼭 들립니다. 온러닝, 노바블라스5 등 재고가 정말 많았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많이 가는 도쿄와 후쿠오카 중 어떤 곳이 더 크고 좋을까요? 두 알펜 모두 다녀온 후기 및 비교를 하겠습니다.
두 곳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러닝 강국인 만큼 러닝화 및 러닝 관련 용품이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후쿠오카 알펜이 좀 더 큽니다. 캐널시티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 내부에 러닝 트랙도 길게 깔려 있어 편하게 시착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도쿄 알펜은 땅값이 비싸서 그런지 1층 한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좁은 곳에 사람이 많아 답답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도쿄 알펜이 더 많습니다. 알펜 스포츠 본점이다 보니 다양한 러닝화를 가장 빠르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품절 직전의 온러닝의 온 클라우드 몬스터2와 클라우드6가 있었습니다.
모두 다양한 색상과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노바블라스트5, 호카 본디9, 호카 클리프톤10, 알파플라이3 등 각종 쿠션화와 카본화의 재고가 쌓여있었습니다.
도쿄 알펜이 훨씬 좋았습니다. 물론 일본인지라 서비스 마인드는 디폴트값입니다. 다만, 도쿄점은 직원이 정말 많았고, 편하게 러닝화를 신을 수 있도록 의자를 가져다주고, 고객의 반응을 살펴주었습니다.
후쿠오카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제가 갔을 땐 한국인 직원이 있어서 다양한 러닝화를 추천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차이가 없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한국보다 30% 가까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여름은 후쿠오카, 2025년 여름은 도쿄를 다녀왔습니다. 러닝화 재고는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 찾으시는 신발이 반드시 있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쉽게 구하지 못하는 신발인 아식스 노바블라스트5, 나이키 알파플라이3, 아디다스 아디오스 프로4, 온 클라우드 몬스터2 등 재고가 박스채로 쌓여 있습니다.
✱ 아쉽게도 모든 분들이 원하는 슈퍼블라스트2는 없었습니다.
위 쿠폰을 결제할 때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5년 12월 31일 이내에 사용하면 됩니다.
일본은 러너들의 천국이었습니다. 후쿠오카, 도쿄 모두 거리에 달리기하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여행 가신다면 알펜에 꼭 들려 원하는 러닝화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2025년 9월 14일(일)에 열리는 마블런 접수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아래 글에서 접수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
2025 청춘런 참가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후기도 거의 없었고, 제대로 된 공지도 없던 대회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메이저 마라톤 대회는 도로 통제를 합니다. 차 없는 8차선 도로를 달리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 마라톤이 대세입니다. 10km 마라톤 대회를 접수하려고 해도 경쟁이 치열합니다. 10km 거리는 초보라도 누구나 도전해…
저는 7년째 러닝을 즐기고 있습니다. 요즘 달리기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진 게 느껴집니다. 단순히 체력이…
요즘 한국은 러닝붐이죠? 길거리 어디서든 달리기를 하는 사람을 볼 수 있어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