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은 러닝붐이죠? 길거리 어디서든 달리기를 하는 사람을 볼 수 있어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도 아마 달리기를 막 시작하셨을 거예요. 비 올 때 달리기(우중러닝) 해 본 적 있으세요? 만약 하고 싶다면 아래 3가지 주의사항을 꼭 읽어주세요.
결론부터 말하면 해도 돼요.
🌧️ 비 올 때 달리기는 정말 재밌어요.
❤️ 낭만적이예요!!
😆 아드레날린이 솟구쳐요!!!
저는 시간당 강수량 10mm가 넘지 않으면 날씨에 관계 없이 러닝을 나가는 편이에요. (강수량의 비밀🔗)
1. 체온 유지에 신경써야 해요
비를 맞으면서 달리기를 하는 것 자체가 문제되지 않아요. 달리기를 마치고 체온이 떨어지지 않게 해줘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쉽게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체온을 유지시켜 줄 바람막이는 필수예요. 최대한 집 근처에서 달려주세요. 집에 오자마자 바로 따뜻한 물로 샤워하세요.
2. 미끄러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비가 오면 바닥이 미끄러워요. 달릴 때 보폭을 좁게 해주시고 평소보다 느리게 달려주세요.
보도블럭이 손상되기 쉬운 날씨라서 바닥을 잘 보고 달려야 해요. 비 오면 지렁이도 땅에서 나오기 때문에 밟지 않게 조심하세요~!ㅋ
3. 우중러닝 전용화를 만들어 놓으세요
비가 오는 날 러닝을 하면 러닝화가 쉽게 더러워져요. 만약 수명이 다 된 러닝화가 있다면 버리지 말고 우중런 전용 러닝화로 신으세요.
어차피 비 오면 빠르게 달릴 수도 없어요. 우중런 전용 신발이 한 켤레 있다면 비가 와도 든든해요. (러닝화 교체 시기🔗)
러닝을 시작했다면 비 올 때 한 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물론 위에 말씀드린 우중러닝 3가지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고 달리시길 바랄게요.
메이저 마라톤 대회는 도로 통제를 합니다. 차 없는 8차선 도로를 달리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 마라톤이 대세입니다. 10km 마라톤 대회를 접수하려고 해도 경쟁이 치열합니다. 10km 거리는 초보라도 누구나 도전해…
저는 7년째 러닝을 즐기고 있습니다. 요즘 달리기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진 게 느껴집니다. 단순히 체력이…
2025년 대한민국은 러닝붐으로 뜨겁습니다. 거리에 나오면 달리기를 하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조깅과…
2025 서울하프마라톤(서하마)이 곧 열립니다. 4월 27일 일요일 서울 도심 전체를 전세 내고 달리는 대회입니다. 차를…
올해도 서울 하프마라톤이 열립니다. 날짜는 2025년 4월 27일 일요일입니다. 10K와 하프 모두 광화문광장에서 출발하지만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