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 여행 갈 때 알펜을 꼭 들립니다. 온러닝, 노바블라스5 등 재고가 정말 많았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많이 가는 도쿄와 후쿠오카 중 어떤 곳이 더 크고 좋을까요? 두 알펜 모두 다녀온 후기 및 비교를 하겠습니다.
도쿄 알펜 vs 후쿠오카 알펜 비교
두 곳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러닝 강국인 만큼 러닝화 및 러닝 관련 용품이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1. 크기
후쿠오카 알펜이 좀 더 큽니다. 캐널시티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 내부에 러닝 트랙도 길게 깔려 있어 편하게 시착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도쿄 알펜은 땅값이 비싸서 그런지 1층 한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좁은 곳에 사람이 많아 답답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2. 재고
도쿄 알펜이 더 많습니다. 알펜 스포츠 본점이다 보니 다양한 러닝화를 가장 빠르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품절 직전의 온러닝의 온 클라우드 몬스터2와 클라우드6가 있었습니다.


모두 다양한 색상과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노바블라스트5, 호카 본디9, 호카 클리프톤10, 알파플라이3 등 각종 쿠션화와 카본화의 재고가 쌓여있었습니다.
3. 서비스
도쿄 알펜이 훨씬 좋았습니다. 물론 일본인지라 서비스 마인드는 디폴트값입니다. 다만, 도쿄점은 직원이 정말 많았고, 편하게 러닝화를 신을 수 있도록 의자를 가져다주고, 고객의 반응을 살펴주었습니다.
후쿠오카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제가 갔을 땐 한국인 직원이 있어서 다양한 러닝화를 추천받을 수 있었습니다.
4. 가격
가격은 차이가 없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한국보다 30% 가까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5% 할인 쿠폰: 가장 아래 쿠폰을 올려두었습니다.
- 텍스프리: 무려 8%나 환급을 해줍니다. 무려 현금으로.
- 엔저: 엔화가 940원일 때 환전을 해놔서 약 5~6% 기본 할인을 받은 효과가 있습니다.
알펜 러닝화 재고
2024년 여름은 후쿠오카, 2025년 여름은 도쿄를 다녀왔습니다. 러닝화 재고는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 찾으시는 신발이 반드시 있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쉽게 구하지 못하는 신발인 아식스 노바블라스트5, 나이키 알파플라이3, 아디다스 아디오스 프로4, 온 클라우드 몬스터2 등 재고가 박스채로 쌓여 있습니다.
✱ 아쉽게도 모든 분들이 원하는 슈퍼블라스트2는 없었습니다.
알펜 쿠폰 2025

위 쿠폰을 결제할 때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5년 12월 31일 이내에 사용하면 됩니다.
마치며
일본은 러너들의 천국이었습니다. 후쿠오카, 도쿄 모두 거리에 달리기하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여행 가신다면 알펜에 꼭 들려 원하는 러닝화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